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작게임] MARVEL 퓨쳐 레볼루션(넷마블) | 블레이드&소울2(엔시소프트) | 컴투스 승리호 제작 스튜디오 인수

- 기업.경제.

by 센티한 주주 2021. 8. 26. 07:13

본문

300x250

요즘 코로나19로 지친 주변 사람들은 다시 게임을 시작하며 일상을 보내고 있다. 주변만 해도 스타그래프트를 다시 설치하여 시작하는 친구들도 있고 클래시로얄, 클래시 오브 클랜 등 지루한 일상을 달래고 있다. 그 와중에 넷마블과 엔씨소프트에서 신작 발표를 했고 각각 1,2위를 다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컴투스는 메타버스 회사인 승리호 제작 스튜디오를 인수하여 화제다.



http://plus.hankyung.com/apps/newsinside.view?aid=2021082585291&category=NEWSPAPER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 78개국 앱스토어서 인기 1위

넷마블은 롤플레잉게임(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사전 다운로드만으로 글로벌 78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5일 발표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마블 지식재산권(IP) 최초의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다.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와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25일 오전 기준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영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등 글로벌 7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신흥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도와 캄보디아 등에서도 인기 순위 3위에 오르며 글로벌 전역에서 흥행을 예고했다.

마블 퓨처 레볼루션은 이날 오후 5시 세계 240여 개국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넷마블과 마블의 두 번째 협업 타이틀로, 1억2000만 명이 다운로드한 ‘마블 퓨처 파이트’ 개발사 넷마블 몬스터의 신작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구글 스토어 순위

 

IOS 애플 스토어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넷마블의 퓨처 레볼루션이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이어서 엔씨소프트의 블래이드&소울2가 2위를 차지하고 있다.

반응형

 


 

 

http://plus.hankyung.com/apps/newsinside.view?aid=2021082585311&category=NEWSPAPER

컴투스, 콘텐츠 영토확장…승리호 만든 제작사 인수

- 컴투스 메타버스 기업 위지윅스튜디오 경영권을 인수

컴투스는 1607억원을 투자해 위지윅 스튜디오 보통주 1127만 주를 사들였다. 이미 500만 주를 확보한 컴투스는 이번 투자로 총 38.1% 지분을 보유하게 되면서 경영권을 인수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컴퓨터 그래픽(CG)·시각 특수효과(VFX) 기술로 넷플릭스 ‘승리호’를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등을 만들어온 콘텐츠 제작사다. 지난 20일 상장한 자회사 엔피는 온오프라인 ‘브랜드 익스피리언스(BE) 서비스’를 비롯해 메타버스와 연계하는 가상 융합 현실(XR)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위지윅스튜디오는 래몽래인, 이미지 나인 컴즈, 메리 크리스마스 등 자회사를 통해 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웹소설·뮤지컬·OST 제작부터 배급·유통·공연·전시 컨벤션 등을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컴투스는 지속적으로 콘텐츠 기업을 인수해 왔다. ‘워킹데드’로 유명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국내 스토리 콘텐츠 기업 엠 스토리허브,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콘텐츠 기획사 클래버 이앤엠, 미디어 캔 등을 인수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콘텐츠 기업들을 인수하면서 영화, 드라마, 웹소설 등을 글로벌 게임으로 제작하고, 컴투스의 인기 게임을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는 등의 전략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