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벅스 배당으로 커피 사먹기

- 투자.일기.

by 센티한 주주 2020. 10. 4. 23:18

본문

300x250
상하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팩토리


일년에 여행을 자주 다녔는데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로
한국에 갖혀 있게 되었다. 😷

추석 연휴 뒹구르르
주섬주섬
지난 여행 사진을 찾아보기도 하며
추억에 잠기며
비대면 사진속 여행을 하였다.✈

연휴도 길었던 이번 연휴..
코로나 바이러스만 없었으면
앞뒤로 연차쓰기 참 좋았던 시즌인데..
너무 아쉽다 ㅎㅎ

작년, 제작년 해외 여행을 다니며
낯선 곳에서도 스타벅스는 항상 찾았고
머그컵을 사서 조심조심 캐리어에 담아왔다.

스타벅스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을땐,
성장하는 기업에 발담구고
스타벅스 배당금으로 커피를 사먹어야 하는데
농담처럼 말하고 있었지만

비싸다는 이유로 주식을 사진 못했었다.
(스타벅스 주식은 2018년 급등 했다)

그리고 2020년,
나는 스타벅스의 주주가 되었다.

그리하여 한 달에 1번은
배당금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는
사먹을 수 있게 되었다🤭☕

커피볶는 공장. 웅장하다.

 

기념품 마그네틱. 우리집 냉장고에도 하나 달려있지..

 
이번 추석 연휴에
나는 스타벅스를
몇 번 이용했을까.?

카페인 중독자의 나의 소비는
어떠하였나.

스타벅스를 2번 다녀왔고,
(드라이브 스루 1회 & 방문 1회)
집 근처 저렴이 메가커피를 2번 다녀왔다.🙂
- 메가커피도 디자인도 커피 맛도 괜찮았다 -

스타벅스 주식 일봉 차트

2020년 스타벅스 주식은
거의 비등비등... 하다고 봐야겠다

스타벅스 주식 월봉 차트

월봉 차트로 보면
2009년 부터 꾸준히..
정말 꾸준히 올랐고
2019년 작년엔 거의 1.8~9배 올랐다고 봐도 될정도다.
이탈리아 밀라노에까지 정착한 스타벅스.. 우리나라에서만 인기가 많은게 아닌건 확실하다.

나는 스타벅스 주식을 언제 샀었나...

2020년 3월,
한국 증시도 세계 증시도
바닥으로 폭주하며 떨어지는 시점..
환율도 1200원을 올라섰던 시점...

차마 환율을 추가적으로 하진 못하고
기존에 보유중인 달러로만 소액 매수하였다.

그리고 5월 25일, 8월 24일 각각 배당을 받았다💲
(+ 스타벅스 배당은 최근 10% 추가 인상)

.........

스타벅스 주식 뿐만 아니라
여행시 매번 아용하는 호텔주
메리어트도 같이 매수하였다.

아직 배당은 받지 못하였지만,
한국은 호캉스로 호텔 이용을 하기도 하고..
또 조만간 먼 미래에
여행이 다시 재기되길 바라는 마음에...

현재 수익 효자 종목으로
스타벅스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메리어트 일봉
메리어트 월봉
매수 시점

 

300x2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